달력

32024  이전 다음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  • 31




#1. 이제 여러분의 이야기를 내게 들려주세요


내 모든 것.

이 노래를 사랑해 줄 이가 얼마나 있을지, 혹은 없을지도 모르는 채,

어디에 어떻게 존재하는지도 모르는 채,

기계의 샘플링으로 환호 소리가 삽입되었던 이 노래는

24년 뒤,

이제 오직 그 곡만을 위한 진짜 환호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.


그는 이제 우리의 이야기가 듣고 싶다고 했다.


나는 당신에게 어떤 존재가 될 수 있을까.

나는 당신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까.

나는 당신에게 어떤 소리가 되어줄 수 있을까.


이런 명제가 내 존재의 한 걸음이라고 생각하면 허투로 살고 싶어지지 않아진다.

비록 내가 무엇이 될 수 없다고 해도 말이다.




#2. 어이 친구! 당신이 만든 기타 소리를 들어보지 않겠어?


12년 동안 나무를 깎고 말려 기타를 만든 팬.

그리고 그 기타를 선물 받은 그는 Take 3를 연주했다.

그가 그 곡을 연주하는 동안 난 숨도 쉴 수 없었다. 넋을 놓고 그 소리를 들었다.


내 삶 속의 '기도'같은 노래 중 하나.

가장 불행했던 순간에 몇번이고 노트에 가사를 적었던 그 곡.


-네가 계속 나약해질수록

 기억해라

 불행은 너를 사랑한다


 죽기를 바라는 것처럼 너를 일으켜


뭐랄까, 그냥 그에게 받을 수 있는 전부를 다 받아버린 기분이었다. 이 연주는, 이 노래는.




#3. 빛이라는건 일어서는 것 가까이있게


앵콜 공연 첫째날.

2층 첫째줄이었던 내 자리에선 

바로 아래, 휠체어를 타고 공연을 관람하시던 분이 보였다.


공연 내내 휠체어에 앉아있던 그 분이

공연의 가장 마지막 곡이었던 Take 5를 부르며, 

위태롭지만 난간을 짚고 힘겹게 일어나는 모습에 마음이 울려온다.


Take 5의 노래 가사가 현실이 되는 마법같은 순간.


- 할 수 있는 마음. 변치 않는 모습.


그래서 당신에게 내가 빛이 되어주고,

나는 서태지가 될 수 있을 것 같은, 그런 기분.


그렇게 서로가 되어가는 우리.


짧았다면 짧았던 9집 활동의 끝이지만

그리고 또 그가 아주 많이 보고싶어질 테.지.만

그 어느때보다도 편안한 마음이다.

난 여기서 당신의 새로운 음악을 또 기다릴테니까.

앞으로 가는게 힘든 어느날, 가만히 뒤돌아 봐도 될테니까.

지나온 시간 속에 우리가 없는 순간은 없을테니까.



곧 다시 만나기를.

Posted by [TK]시월애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