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력

52024  이전 다음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  • 31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공기의 떨림은 인간의 영혼에 얘기를 하는 신의 숨결이라고, 
음악은 신의 언어라고 베토벤이 말했다. 

오늘 콘서트장에서 불과 몇미터 앞에서 밀려오는 공기의 흐름은 
나의 마음- 내 심장을 울리고, 떨리게 했다. 

그가 솔로 앨범 다섯개를 내기 전, 전람회였고, 카니발도 있었다. 

훌쩍 세월을 되돌려 대학가요제에서 부터의 그의 모습이 하나 둘씩 찬찬히 떠오르면서 
그는 여전히 우리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적고 있음을,
그의 사랑 노래에 나는 여전히 가슴시려움을 느낄 수 있다. 

게스트로 나온 이소은양이 이제는 조금더 감정이입을 하여 <기적>을 부를 수 있듯, 
나는 더욱 더 그의 가사를 느낄 수 있는 나이가 되어버렸는데 
-어쩐지 그렇게 우리가 함께 늙어간다는게 너무 아름답다. 
그리고 생각한다. 나도 모르는 사이에 아주 오래전부터 그의 음악과 내 젊은날이 함께 흘러와줬다고. 

<The concert>의 가사에 맞춰 시작되어 <Melody>의 가사에 맞춰 끝난 군더더기 없는 선곡과 조명, 
그의 말대로 라스베이거스에서 볼 수 있을법하게 꾸며진 무대와-나는 시카고가 떠올랐지만-
jazzy하고 swing풍의 아름다운 편곡들, 
멋진 세션들의 연주와 오케스트라, 
더욱 무대를 빛낸 게스트 이소은,이적,알렉스,정순용, 
그리고 그 모든걸 뛰어넘을만큼의 그의 혼신의 힘을 다한 열창.   

그 모든것이 어우러진 공기의 떨림이, 이토록 가슴뜨겁게 만들줄이야. 
너무나도 멋진 무대였다. 글과 말로는 절대로 설명할 수 없는. 
또 언제쯤 그의 무대를 만날 수 있을까. 
내가 좀 더 나이를 먹고, 더더욱 현실을 만나고, 팍팍하고 여유없는 삶을 "살아내고" 있을때조차도 
내가 음악이란걸 듣고 있다면 정말 감사하겠다고- 
오늘의 이 기분, 이 떨림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간절히 간절히 소망하는 밤.

Posted by [TK]시월애
|